Spring 심화 프로젝트 b-6 조 [Toy Trello]
2024. 1. 5. 01:22ㆍProject
1. Toy_Trello
팀원들과 일정을 같이 세우고 조율하는 Trello, 작업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파악하게 합니다.
2. 팀 소개
이름 | 맡은 역할 | |
팀장 | 장숭혁 | 카드 관리 기능 |
팀원 | 정지명 | 회원가입, 로그인, 프로필 / 인증, 인가 |
팀원 | 이태호 | 댓글, 팀 / 멤버 관리 기능 |
팀원 | 정영규 | 보드 관리 기능 |
팀원 | 장하람 | 칼럼 관리 기능 |
팀 과제 코드 : https://github.com/Leetaeho33/Toy_Trello
3. 와이어 프레임
4. ERD 설계
5. API 명세
https://documenter.getpostman.com/view/30925785/2s9YsFCZAQ
6. 시연 영상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GP_HRQwFnw
7. 소감
- 깃 버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게 해주는 프로젝트였다.
로컬 저장소에서 각자 다른 버전의 파일로 작업을 진행하고
그대로 병합을 시도하다 보니 그 과정에서 반복해서 컨플릭트가 발생했다.
원격 저장소에 업로드하기 전에 로컬 저장소의 파일을 항상 최신화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느꼈다. - 다양한 예외 처리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된 프로젝트 기간이었다.
글로벌 예외처리를 처음 사용해 보게 되었는데 기존에 모든 예외마다
try-catch문을 통해 수동으로 예외 처리 하던 것에 비해 매우 편리했다. - 또한 커스텀 예외 처리도 처음 사용해 볼 수 있었는데 그 과정에서 장점과 단점을 모두 느꼈다.
가장 눈에 띄는 장점으로는 코드의 가독성이 좋아진다는 점이었다.
어떤 상황에 어떤 예외가 발생하는지 명시적으로 알 수 있었으며
많은 상황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예외들을 쉽게 관리할 수 있었다.
반면에 특정한 상황에서만 발생하는 예외들을 모두 커스텀 처리하다 보니
코드가 복잡해진다는 단점이 있었고 추후에 유지보수 하기에도 어려워 보였다.
따라서 프로젝트 상황에 맞게 적절히 사용을 하면 유용할 것 같다고 느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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